궁금한정보통2018. 12. 11. 15:13

이상민 계란장 레시피


안녕하세요 긍정꾼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이상민 계란장을 만들어봤어요.

미우새에 출연 중인 이상민이 사유리의 부모님댁에가서

만들어드린 것이죠!!!!

간단해서 따라해보고싶더라구요.



준비물은 이렇게 간장, 맛술, 참기름만 있으면되요 ㅎㅎ

참기름도 선택사항입니다.

저는 고소하게 먹으려고 참기름을 더 넣었거든요.



간장 12스푼과 맛술 4스푼 그리고 참기름을 숟가락 3분의 2정도 넣었어요.

게란 4개 기준이에요 ㅎㅎ

근데 다른분들 만든거 보니까 다 다르더라구요.

이건 정말 이상민 계란장을 초간단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계란을 터뜨린 다음에,

흰자랑 노른자를 분리하여 흰자는 버리기 아까우니까

계란후라이를 해 드시고요 ㅎㅎㅎㅎ

노른자만 저 간장 양념에 퐁당 빠뜨려주세용



그리고 냉장고에 6~8시간정도? 반나절! 정도

숙성 시킨 뒤에 노른자 한알 가져와서 밥에 비벼먹으면 꿀맛입니당 ㅎㅎ

노른자에 간장이 스며들어서 색이 변한거 보이시죠~?

그리고 이상민 계란장은 오래 숙성할 수록 맛있다고하네요.

그래서 전 하루이상 숙성시켰어요.

밥 반찬없을 때 이걸로 떼우면 정말 좋습니당~추천!

Posted by 긍정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