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때행복해2016. 11. 1. 13:54

 

 

 

대하구이 칼로리 걱정없이 먹어요 :)

 

 

안녕하세요 :)

오늘 내일 날씨가 정말로 미쳤나봅니당 ㅠㅠ

가을인데 아직은 가을인데 말이죠 ㅠㅠ

완전 초겨울같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요 ㅠㅠ

이렇게 추운날 집에만 있을 수 없쥬 ㅋㅋㅋ

그래서 맛난 음식으로 몸보신하러 대하구이 먹으러 다녀왔습니당 ~

 

 

우선 메인요리 대하구이를 먹기전 주문한 낙지 ㅎㅎㅎ

꼼틀꼼틀 움직이는 산낙지 탕탕이

탕탕이라고 하는데 그냥 산낙지 주문해 먹는 느낌이였어요.

싱싱한게 아주 쫄깃하니 맛있음

 

 

팔딱팔딱 뛰는 싱싱한 대하는

굵은 소금에 투척 ! 엄청 뜨거웠겠죠 ㅠㅠ

엄청 날뛰어서 뚜껑을 꼭 잡고 2~3분 정도 있었답니다 ㅠㅠ

안그러면 뚜껑이 들려서 새우가 튀어 나올 수도 있다고해서.

근데 ㅠㅠ 불쌍하긴하지만 한편으로는 참으로 맛나보임..

 

 

대하가 발갛게 익어가는 동안

맛있는 냄새가 솔솔솔 +_+!!!

여기서 알아보는 대하구이 칼로리~!!

대하는 100g 정도가 2~3개라고 하는데요.

100g기준 칼로리가 90~100칼로리 정도라고 합니다.

저지방 고단백 대하+_+!

 

그래도 정신못차리고 10개 이상 집어먹으면

꽤나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것이지만

탄수화물이나 지방이기보다는 단백질 위주이기 때문에

살찔걱정은 조금 덜 하겠네용 ㅋㅋㅋㅋ

 

 

대하와 함께 먹은 또다른 메인메뉴는 바로

새콤달콤매콤한 전어회무침.

전어제철은 끝났다지만 ㅋㅋㅋ 그래도 먹고 싶어서 야무지게

마지막전어를 먹고왔습니다.

 

 

처음에 전어를 먹었을때는 뼈까지 먹어야 하는 회여서 그런지

거부감이 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먹을수록 맛나고 맛나더라구요 ㅋ

그래서인지 이날도 전어회무침 싹쓸 ㅋㅋㅋ

술까지 올클리어 했다는거 아니겠나용 ><

 

 

뜨거운 대하 호호불면서 열심히 까먹음><

역시 따뜻할때 먹어야 맛있는 대하 !

고칼로리 대표적인 음식이니 만큼 살찔걱정은 조금만 하고

드셔도 좋을 맛난 음식이랍니당:) ㅎㅎ

 

 

 

 

 

Posted by 긍정꾼